자기계발/책

뇌,욕망의 비밀을 풀다 - 키스, 물고기, 망치, 혼란(5)

개발자 덕구🐾 2021. 8. 16. 20:31
728x90

글의 제목 4단어에서 어떤 단어가 가장 기억에 남는가?

 

 

 

 

 

 

읽은 페이지 : [285 - 336p]

 

내 생각 :

큐 매니지먼트  라는 단어를 아는가?

나는 처음 들어봤다.

 

뇌는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많은 자극과 정보를 받는다. 이를 처리하여 구매결정을 내린다. 

이때의 의식하지 못하는 정보와 자극을 큐 이것을 사용하여 소비자를 유혹하는 것을 큐매니지먼트라고 한다.

큐매니지먼트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시각 촉각 후각등 감각을 이용한 큐매니지먼트와 

단어에 대한 감정등을 소개해주었다.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이 포스팅의 제목인 키스, 물고기, 망치, 혼란부분이었다.

이 글을 읽는 당신은 어떤 단어가 기억에 남았는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1, 키스, 2.망치, 3. 물고기, 4. 혼란이다.

 

 

 

728x90

 

 

이유는 뇌는 감정적이고, 구체적이고, 움직임과 관련이 있는 단어에 강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다.

키스는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망치는 구체적이며 움직임과 관련되어있다. 물고기는 혼란보다 구체적이다.

혼란은 추상적이며 감정을 만들지고도, 움직임을 연상시키지도 않기에 가장 뇌를 자극시키지 못한다.

 

 

 

이처럼 사소한 단어 하나하나가 소비자의 구매여부를 결정하는 것이다.

매우 흥미로웠다. 이것을 적용하면 사람들의 무의식에 더 잘 기억되어 구매행위로 이어지게 만들수있을것이다.

무언가를 홍보하는 글을 쓸때 좋은 아이디어이다.

 

 

그냥 귀여워서

 

 

 

이 내용 이외에도 다양한 감각이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이야기, 각 시스템은 어떤 쇼핑을 원하는지등 여러가지를 배웠다.

이 책은 내일 읽으면 끝나는데 끝나는게 아쉬울정도다. 다음 읽을 책도 뇌, 심리 관력 책을 읽고싶다.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 비즈니스북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