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이란 애플리케이션 계층과 전송계층을 연결해주는 application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이다.
이를 코드를 이용해 직접 구현해보고 실행하여 결과를 확인해보자
2개로 글을 나누었다. 코드 부분의 글은 여기로
https://what-am-i.tistory.com/223
[c++]소켓프로그래밍_visualstudio(2)[코드]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켓프로그래밍의 코드부터 직접 실행하는 것까지 다룰 예정이다. 먼저 앞선 포스팅에서 소켓프로그래밍을 위한 환경설정을 다루었다. https://what-am-i.tistory.com/222 [c++]소켓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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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빈프로젝트가 아닌 window 데스크톱 마법사로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프로젝트 이름을 적당히 만들고 만들기를 누른다.
다음 나오는 창에서는 빈 프로젝트를 누른 후 확인을 눌러준다.
우측의 소스파일을 우클릭하여 추가 -> 새항목 으로 코드를 만든다.
기본으로 설정된 c++파일로 선택하여 server이름으로 c++파일을 만든다.
좌측 상단의 프로젝트 -> 속성 을 누른후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에 들어간다.
ws2_32.lib를 입력하여 추가해준다.
이제 환경을 설정하는 것은 끝났다!
코드를 만들고 디버그해주면 된다.
대화형 프로그래밍을 위해서 server와 client를 만들어야하는데
비쥬얼 스튜디오를 하나 더 열어서 똑같이 만들어주면된다.
만약 에러가 발생한다면 구글링 or 아래 블로그에 나와있다.
참조 블로그 :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aseon11&logNo=221917406152
Visual Studio 21017 윈도우 C 소켓 프로그래밍 설정
윈도우 소켓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서 VisualStudio2017에서 C언어로 소켓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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