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공부/[spring]김영한_스프링입문

좋은 객체 지향 설계의 원칙(SOLID)

개발자 덕구🐾 2022. 8. 4. 02:22
728x90

 

S :  SRP ; 단일 책임 원칙

O :  OCP ; 개방/폐쇄 원칙

L :  LSP ; 리스코프 치환 원칙

I :  ISP ;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D: DIP ; 의존 관계 역전 원칙 

 

 

 

 

여기서 중요한 원칙은 SPR, OCP, DIP이다. 

 

 

SRP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는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는 원칙이다. 

 

 

OCP (Open - Close Priciple) 은 소프트웨어 요소는 확장에는 열려 있으나 변경에는 닫혀있어야 한다는 원칙이다. 

 

 

DIP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은 "구체화가 아닌 추상화에 의존해야 한다"는 원칙이다.

-> 의존성 주입은 이 원칙을 따르는 방법 중 하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