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shot 글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을 읽고 리더십에 대한 고찰

개발자 덕구🐾 2022. 1. 13. 05:50
728x90

http://www.yes24.com/Product/Goods/77253590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 YES24

100만 독자의 삶을 바꾼 최강의 멘탈 트레이닝『네이비씰 승리의 기술』은 세계 최강 특수 부대 네이비씰 출신 저자가 전쟁터에서 목숨 걸고 싸우며 얻은 승리의 기술을 열두 가지 원칙으로 정

www.yes24.com

 

고등학교 때나 대학교 1학년까지 나는 리더쉽이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가 생각했다.

 

어차피 리더는 한명이고 그 리더에 사람들이 잘 따르면 되기에

많은 사람들은 따르는 것을 잘하면 세상이 더 원활하게 돌아가지않을까? 생각했다.

 

시간이 좀 지나고 리더를 잘 따르고, 가까이에서 본 사람이 리더를 잘할수있다는 말을 듣고 

그래서 사람들이 리더쉽을 강조하는구나 이유를 알수있었다.

 

리더를 잘 따른다 == 공동체가 잘 돌아간다 == 리더가 되어도 잘 한다.

 

 

어제 이 책을 읽다가 또 다른 이유를 알 수 있었다.

그 이유는 우리 모두가 리더이기때문이다. 

 

 

나는 나의 리더다. 

 

 

극한의 오너쉽을 발휘해서 이끌고 지도해야하는 것은 바로 나다

 

내가 나의 리더라는 것을 잊지말고 책임감있는 자세를 가지고 이끌자

 

 

Photo by  Jehyun Sung  on   Unsplas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