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공부/[spring]김영한_스프링입문
좋은 객체 지향 설계의 원칙(SOLID)
개발자 덕구🐾
2022. 8. 4. 02:22
728x90
S : SRP ; 단일 책임 원칙
O : OCP ; 개방/폐쇄 원칙
L : LSP ; 리스코프 치환 원칙
I : ISP ;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D: DIP ; 의존 관계 역전 원칙
여기서 중요한 원칙은 SPR, OCP, DIP이다.
SRP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는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는 원칙이다.
OCP (Open - Close Priciple) 은 소프트웨어 요소는 확장에는 열려 있으나 변경에는 닫혀있어야 한다는 원칙이다.
DIP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은 "구체화가 아닌 추상화에 의존해야 한다"는 원칙이다.
-> 의존성 주입은 이 원칙을 따르는 방법 중 하나다.
반응형